이 약관은 (주)인플러스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문자코어(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자코어 : 회사의 서비스명으로서 회원이 전송하고자 하는 내용·정보 등을 휴대폰 혹은 이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장치의 가입자에게 문자 메시지(SMS), 멀티미디어 메시지(LMS, MMS) 등 다양한 메시지 형태로 변화시켜 전송 또는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
4. 이용계약 :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5.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 기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을 말합니다
6. 해지 : 회사와 회원 간의 맺은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비밀번호 :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휴면아이디 : 12개월 이상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의미합니다.
10. 스팸 메시지 :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의미합니다.
11. 문자피싱 메시지 : 전자금융사기를 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12.면탈 요금 :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내야 할 이용요금을 부당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 외에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으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이 약관의 적용 기간은 회원의 가입일부터 해지일까지로 규정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 관계가 있으면 채권, 채무의 완료일까지로 규정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일반 상 관례를 따르며, 이외 서비스의 개별 정책을 따릅니다.
제2장 회원의 이용계약 및 관리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Ⅰ.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잃은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을 경우에는 예외로 함.
Ⅱ.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Ⅲ.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Ⅳ. 만 14세 미만의 가입자인 경우
Ⅴ.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Ⅵ.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Ⅶ. 회사가 관련 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Ⅷ.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Ⅸ.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중 어느 하나에 대하여 제17조[계약해지] 제2항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계약해지를 당한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 수집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활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상황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등록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로 모니터링을 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스팸메시지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메시지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창구를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운영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스팸메시지·문자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스팸메시지·문자피싱메시지·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에 대해서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 서비스를 제공·운영 합니다.
11. 회사는 회원에게 발신 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제11조 [회원의 의무]
Ⅰ.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Ⅱ.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Ⅲ.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Ⅳ.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Ⅴ.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Ⅵ.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Ⅶ.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팩스, 음성, 메일,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Ⅷ.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Ⅸ. 타인의 의사에 반하는 내용을 지속해서 전송하는 행위
Ⅹ.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ⅩⅠ.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ⅩⅡ.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ⅩⅢ. 청소년 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을 게시 또는 전송하는 행위
ⅩⅣ.회사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ⅩⅤ.현행 법령,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ⅩⅥ.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ⅩⅦ. 제3자에게 임의로 서비스를 임대하는 행위
ⅩⅧ.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정지하고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낼 의무가 있습니다.
4. 회원은 정보통신망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스팸메세지ㆍ문자피싱메세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하거나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 명의가 아닌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전단의 서비스 차단 후 지체 없이 당해 차단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7. 본 조 제 6항의 경우, 회사는 차단 된 문자 서비스에 관한 자료(변작된 발신번호, 차단시각, 전송자명 등)를 1년간 보관.관리하고 이를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계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서비스 계약에 필요한 개인정보 등을 회사에 허위로 제공하여서는 안 되며, 정보 변경 시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 갱신하여야 합니다. 위 개인정보 허위기재, 갱신해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회원은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0. 회원은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등록된 번호로만 문자 메시지를 발송 하여야 합니다.
11. 회원은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 변작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4장 회원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12조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 처리 하여야 합니다.
가. 기타 이의사항 > 회사/고객사/회원의 귀책 사유 > 이용자 사과 및 품질개선, 이용자 설명 > 처리기간(즉시/1일 이내)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5장 서비스의 이용
제14조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Ⅱ.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5조 [서비스 변경]
1. 회사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서비스 유관업체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지 등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 때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서비스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스팸메세지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시 서비스 내의 금액,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Ⅰ. 방송통신위원회 · 한국인터넷진흥원 · 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불법스팸메시지 · 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 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Ⅱ.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를 일으키거나 일으킬 우려가 있는 경우
Ⅲ. 회원이 전송하는 광고의 수신자가 스팸메시지로 신고하는 경우
Ⅳ. 회원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스팸메시지 전송에 이용되고 있는 경우
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Ⅵ.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 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 해석을 받은 경우
Ⅶ. 미래창조과학부장관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발신 번호 변조 등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Ⅷ. 회사의 이용 요금 등의 납부 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 요금을 체납한 경우
Ⅸ. 회원이 제 11조[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Ⅹ.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관련 법령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알린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가 초래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먼저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4항에 따라 서비스가 제한된 회원이 서비스 이용 제한일로 1개월 내에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해제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스팸메시지·문자피싱메시지 전송을 방지하기 위하여 문자의 일일 발송량을 제한 할 수 있으며 자체 모니터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8.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제17조 [계약변경]
1. 회원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계약 변경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I. 회원 및 사실상 요금납부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II. 계약종류(서비스 구분)의 변경
2.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이용계약이 변경된 경우에는 새로운 이용 계약에 의하여 요금이 적용됩니다.
3. 회원은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회원 법적 지위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개인은 회사가 지정한 본인 인증 절차)과 지위 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바로 사후 통지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
Ⅰ.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Ⅱ.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Ⅲ.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Ⅳ.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Ⅴ. 회사의 이용 요금 등의 납부 청구에 대하여 회원이 이용 요금을 체납한 경우
Ⅵ.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미래창조과학부 등 관계기관이 스팸메시지·문자피싱메시지 등 불법행위의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Ⅶ. 제 11조[이용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Ⅷ. 제 16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를 당한 이후 1년 이내에 이용정지 사유가 재발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또는 회사가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양도,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최소 30일 전에 회원에게 전자우편, 서비스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공지 및 통보합니다.
제19조 [각종 자료의 저장 기간]
회사는 서비스별로 회원이 필요때문에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회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이용 요금
제21조 [이용요금 기본 원칙]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요금의 세부 내용과 변경 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2. 이용 요금 등은 서비스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서비스의 개별 정책에 명시되거나 회사와 별도 계약을 한 경우 개별 요금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 요금을 내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해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정해진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내야 합니다. 이를 내지 못한 경우에 제 1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규정 및 제 18조 [계약해지] 규정에 따라 이용 계약이 제한 또는 해지될 수 있습니다. 해지된 후 이에 대한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이용자는 다시 신규서비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불법 면탈 요금의 청구]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24조 [요금 등의 반환]
1. 서비스 이용고객에 대해서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
Ⅰ. 메시지 충전을 완료했으나, 서비스 사용에 대한 내용이 없어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단,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 등은 제외)
Ⅱ. 메시지 충전을 시도하였으나, 충전금액이 정상적으로 충전되지 못하여 환불을 요청한 경우
Ⅲ.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과실에 대한 환불조치를 합니다.(1,000원미만 금액은 제외)
3.본 조 제1항~제2항의 이유로 메시지 충전요금의 환불절차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함을 심사한 후,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된 이용고객에게 환불합니다.
4.요금을 선납한 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에 회사의 귀책사유로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에 이용요금의 정산은 서비스 개시일(최초 문자발송일)로부터 해지일까지의 사용금액을 계산한 후 선납금액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하며, 선납금액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은 중도해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5.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한 서비스 중도해지 시 회사의 기본 정책은 환불이 불가하나,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명되어 환불이 결정되어도 선납금액에서 사용금액을 제외한 잔액은 고객의 계정에 남아 있는 잔여 금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5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와 회원은 회원의 최종 납입 이용요금 범위 내에서 상호 협의한 후 배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3. 손해배상으로 지급되는 금액의 총액은 어떤 상황에서도 회원이 지급한 이용요금의 2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5.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 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및 우편을 통해 서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6. 회원이 제11조 [회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회원은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면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Ⅰ.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Ⅱ.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사전에 공지한 경우
Ⅲ.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Ⅳ.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Ⅴ.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Ⅵ.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7. 회사는 타인의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해 발생한 고객의 설비 및 정보에 대한 손해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8. 제11조 [회원의 의무]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이상의 법적 경제적 피해를 볼 수 있고, “회사”는 면책됩니다.
9.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27조 [분쟁조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