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페이지하단 바로가기
문자코어 문자전송관련 법령 가이드 결과값은 성공인데 문자수신이 안된다면?

[ 통신사 스팸차단 서비스 ]

스팸차단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별도 조합 기준에 따라 스팸확률에 의한 차단으로 스팸으로 판단되는 문자를
휴대폰 문자수신함이 아닌, 각 통신사별 스팸보관함에 전송한 후 경과값은 성공으로 처리합니다.(정상과금처리)

  •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에서 스팸종합대책을 마련함에 따라, 각 통신사에서 '스팸차단서비스'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문자를 전송하신 후 전송내역에서는 전송완료로 확인하셨으나, 받으시는 분의 휴대폰에 문자가 수신되지 못한 현상이 발생되면
    통신사 스팸차단 서비스를 확인해주세요.
  • 스팸문자로 저장된 것이 확인되었다면, 스팸차단서비스를 해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으로 인해 본인 이외 타인은 확인 불가하므로, 본인이 직접 확인해야합니다.)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 티월드 로고
    T 스팸필터링
  • kt 로고
    올레스팸차단서비스
  • 유플러스 로고
    U+ 스팸차단
  • T world (www.tworld.co.kr) 홈페이지 접속로그인[ 스팸필터링 ] 검색부가서비스스팸필터링설정SMS인증스팸차단 메시지 확인
  • Olleh (www.olleh.com) 홈페이지 접속로그인[ 스팸차단서비스 ] 검색스팸차단서비스스팸메시지함스팸차단 메시지 확인
  • U+ (www.uplus.co.kr) 홈페이지 접속로그인[ 스팸차단 ] 검색부가서비스스팸차단스팸내역조회SMS인증스팸차단 메시지 확인

통신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 SKT,T스팸필터링

    SKT·T스팸필터링

    T store, 구글 Play 스토어 다운로드 가능
  • KT올레,올레스팸차단서비스

    KT올레·올레스팸차단서비스

    구글 Play 스토어 다운로드 가능
  • LG U+,U+스팸차단

    LG U+·U+ 스팸차단

    구글 Play 스토어 다운로드 가능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휴대폰 114 + 통화버튼

SKT 고객센터(1599-0011), KT올레 고객센터(100), LG U+고객센터 (1544-0010)